티스토리 뷰


고의적으로 왜곡하고 조작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재인용합니다.
선관위는 뭐하는지 모르겠네요. 허위사실, 왜곡, 조작한 내용을 확인하는 게
선관위의 하는 일 아닌가요?

박원순(서울시장 후보) 학력논란 진실은 무엇인가?




 
한나라당이 박원순 야권단일후보가 하버드 법대 객원연구원(비지팅 스칼라) 경력이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지만, 박 후보가 객원연구원 명단에 이름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박 후보와 함께 하버드 법대내의 휴먼라이츠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이석태 전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회장은 14일 자신의 초청장과 함께 초청된 사람들의 명단을 CBS에 보내왔다.

이 전 회장은 지난 1992년 11월 23일 날짜로 하버드대로부터 법대 휴먼라이츠 프로그램 객원연구원으로 1992년 8월17일부터 1993년 6월30일까지 활동해달라는 내용을 초청장을 받았다. 

보낸 사람은 법대학장을 대신에 비서가 보낸 것이다.

그가 초청장과 함께 받은 초청자 명단에는 총 13명의 이름이 올라와 있으며 여기에는 박 후보의 이름 'Park Won Soon'이 적혀있다.

△박원순 후보와 함께 있었나?=그렇다. 92년 가을부터 93년 초여름까지 하버드 법대 휴먼라이츠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함께 어떤 활동을 했나?=하버드내 모든 시설물을 이용할수 있는 카드를 받고 청강도하고 강의도 했다.

△왜 한나라당에서 거짓이라는 주장을 했다고 보나=잘 모르겠다. 로스쿨 자체 객원연구원과 로스쿨 내 프로그램에 초청된 객원연구원 정도가 차이일 수 있다.

 


한나라당의 주장과는 달리 박원순 후보와 함께 하버드 법대내의 휴먼라이츠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이석태 전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회장은 14일 자신의 초청장과 함께 초청된 사람들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명백한 한나라당의 왜곡과 조작이며, 한나라당은 즉각 박원순 후보에게 사과하고 국민을 거짓의 혼란 속에 빠뜨린 점에 대해 사죄해야 합니다. 네거티브도 사실에 기반해야 하는 것이지, 어떻게 이런 말도 안되는 조작과 왜곡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의석수가 많은 정당이 이런 일을 벌일 수 있는지 의아스럽습니다. 
 
 
박 후보 측은 하버드대 학력 의혹을 제기한 한나라당
안형환 의원과 무소속 강용석 의원을 고발키로 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박원순 후보 측은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합니다.
(강용석 의원은 의원직 유지하셨으면 자숙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직 성추행 사건의 상처가 아물지도 않았습니다.)

           [사진=하버드 로스쿨에서 보내온 박원순 후보 경력 확인 답장]



19일 하버르 로스쿨 담당자가 박원순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에 대한 하버드 로스쿨 'Human rights program '에 객원연구원(Visiting Fellow)으로 참여했던 경력이 사실임을 확인한다는 메일을 기자에게 보내왔다.

답장을 보낸 곳은 13일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박원순 후보에 대한 경력을 문의해, '찾을 수 없었다'는 답장을 보내왔었던 하버드 로스쿨의 같은 담당자이기도 하다.

필자는 박 후보 측이 제시한 'Visiting Fellow' 명단과 초대장을 첨부해 서류를 바탕으로 사실관계를 확인해 달라고 요청해 담당자로부터 시간이 걸리겠다는 안내를 받았었고, 19일 오전 최종 확인 메일을 받았다.

(위키트리)


더보기 박원순 학력논란 총정리 (하버드 로스쿨, 런던 정경대, 스탠포드, 서울대 법대)



더보기  박원순 학력논란 진실은?(하버드 객원연구원, 서울대 법대)


http://yibumsuk.tistory.com/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