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is is Lee/시사

동성애에 대한 오해

tulipmania 2013. 2. 3. 15:55

 

 

 

게이, 레즈비언

 

연구 결과에 의하면 인간 태아의 신체와 두뇌의 원판은 구조상 여성입니다. 그래서 남자는 젖꼭지 같은 여성적 특징의 잔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 전쟁 포로의 몸에서 젖이 나왔다는 사례는 이미 수 천 건 보고된 바 있습니다. 극심한 기아가 간기능을 손상시켜 수유에 필요한 호르몬의 분비를 막아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수태 후 6~8주가 지나면 남자 태아(XY)는 안드로겐이라는 다량의 남성 호르몬을 공급받는데, 안드로겐은 고환을 형성하고 여성적 두뇌를 남성적 두뇌로 바꾸는데 투입됩니다. 하지만 남자 태아가 적절한 시점에 충분한 남성 호르몬을 공급받지 못하면 다음의 두 가지 사항 중 하나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첫째, 두뇌구조가 여성인 남자 아이가 태어납니다. 이 아이는 사춘기 무렵에 게이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둘째, 완전 여성적 두뇌와 일련의 남성 생식기를 갖춘 채 태어납니다. 이 아이는 후에 양성이 되는데, 생물학적으로는 남성에 속하지만 마음 속으로는 자신이 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성애는 유전적인 것이지, 임의적 선택이 아닙니다. 동성애는 타고난 것이며 인간의 성장 환경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과학자들은 청소년기 혹은 어른이 된 후, 자식의 동성애적 경향을 업악하려던 부모의 노력이 거의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음을 발견했습니다. 두뇌에 미치는 호르몬의 영향(혹은 호르몬의 부재)이 주범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동성애자는 남자인 것입니다.

 

레즈비언이라는 말은 B.C. 612년 그리스 레스보스 섬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레즈비언은 게이처럼 경멸스럽게 인식되지는 않았는데, 이는 여자들 사이의 친밀감을 연상시켰기 때문에 변태라는 노골적인 딱지가 붙지 않은 것으로 추측합니다.

 

 

양성애자

 

유전학자 앤 모이어는 '두뇌의 성'에서 양성애자 유형의 사례를 많이 보고했습니다. 유전적 남자아이는 태어날 때는 여자처럼 보여 여자처럼 키워지다 사춘기에 도달하여 느닷없이 페니스와 고환이 나타납니다.

이런 유전적 이상은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자주 발견되었는데 아이의 부모는 사춘기 전까지 여자로 키웠고 전형적인 여자의 행동을 장려했습니다. 하지만 사춘기에 도달하여 남성 호르몬이 체내에 왕성하게 분비되면서 여자의 모습은 사라졌고 페니스가 발달하고 전형적인 남성적 행동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성의 변화는 여자로 만들기 위한 온갖 사회적 조건화와 사회적 압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발생했습니다.

위의 사례는 결국 여자로 키워졌지만 '유전적 남자아이'가 남자로서 성공적으로 살아갔는데, 이는 사회적 환경과 양육이 그들의 성인 생활에 제한된 영향밖에 미치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결국 그들의 생물학적 구조가 그들의 행동패턴을 만들어내는 핵심 요소인 것입니다.

 

 

기독교의 '동성애 매도'

 

동성애가 매도되기 시작한 것은 기독교가 등장한 이후입니다. 고대 그리스인들 사이에서는 동성애가 허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크게 존경받았습니다. 날씬한 소년의 육체는 아름다움의 상징이었고 그런 아름다움을 기념하여 많은 그림과 조각이 제작되었습니다.

일례로 로마시대에 율리우스 카이사르는 '모든 여자의 남자이면서 모든 남자의 여자' 로 묘사되었습니다.

 

기독교는 동성애를 신이 소돔에 복수를 가한 것이라고 해석했습니다. 그래서 동성애는 금지되었고 더 이상 대중 앞에 공개적으로 나타날 수 없었습니다. 빅토리아 시대 기독교는 동성애가 존재한다는 사실 자체를 부정했습니다. 존재를 인정했다 해도 악마의 소행으로 치부했고 엄격한 징벌을 가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대부분의 나이든 세대들은 동성애가 최근에 생긴 현상이고 '부자연스러운'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남자 태아가 충분한 양의 남성 호르몬을 공급받지 못하던 그때부터 동성애는 존재했습니다. 영장류 사이에서 동성애적 행태는 동일 집단 구성원의 유대를 강화하는 방법 혹은 힘센 자에게 복종심을 보이는 방법 등으로 이용되었습니다. 이것은 가축, 수탉, 개 등에서도 마찬가지로 나타납니다.

 

 

동성애는 임의적 선택이 아닌 '주어진 선천성'


성장 환경이 아이의 동성애 여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은 객관적 증거가 전혀 없습니다. 동성애는 '왼손잡이'로 태어난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자발적 선택이 아닌 '선천적인 것'입니다.

 

대부분의 동성애적 성향은 자궁 속에서 발달하고, 동성애적 패턴은 다섯 살 무렵에 고착되어 당사자의 통제권 밖으로 나가버립니다. 지난 수백년 동안 가슴 절단, 거세, 약물 치료, 자궁 적출, 전두엽 절제, 정신치료, 전기충격치료, 기도회, 영적 카운슬링, 엑소시즘 등 동성애적 성향을 제거하기 위한 여러가지 억압조치들이 실시되었지만 그 어느 것도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이런 시도들은 양성애자를 어느 한 성에 국한시키거나, 일부 동성애자들을 죄의식과 공포 속에 가두어 평생 독신생활을 하거나 많은 사람들을 자살로 내몬 것이 전부였습니다.

 

ⓒ 지식채널e 네번째 사과 - 앨런 튜링

 

토끼는 날지 못하고, 오리는 잘 달리지 못합니다. 우리 인간이 다른 동물에 비해 우리 자신을 잘 통제하고 있지만, 우리의 생물적 구조를 완전히 장악하지는 못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우리가 똑똑한 두뇌를 가진 또 다른 동물이라는 사실을 거부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거부감 때문에 우리는 또다른 생물학의 희생자를 만듭니다.

 

레즈비언(남성적 두뇌를 가진 여성) 1명 당 게이는 8~10명 꼴로 나타납니다. 결론적으로 환경적으로 동성애자들을 변화시킬 수 없고 이들이 주어진 상황 속에서 살아가야 한다면, 게이나 레즈비언의 권리주장 운동을 펼칠 수 있게 돕고, 이런 발견사항을 학교에서 공개적으로 가르르친다면 이들이 세상에서 훨씬 더 좋은 대접을 받을 수 있을 것이고 더 값진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앤 모이어. '두뇌의 성'.

EBS 지식채널ⓔ. 네번째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