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이야기

군대 힘든(빡센) 순위

tulipmania 2011. 10. 5. 09:12


우리나라는 참 순위 매기는 걸 좋아합니다. '뭐 이런걸 다...'
하면서 저는 이 글을 퍼왔습니다. ㅎㅎ
 

 


S랭크
2사단 노도부대 / 8사단 오뚜기부대 / 11사단 화랑부대 / 27사단 이기자부대
A랭크
6사단 청성부대 / 7사단 칠성부대 / 12사단 을지부대 / 21사단 백두산부대 / 15사단 승리부대

B랭크
3사단 백골부대 / 22사단 뇌종부대 / 1사단 전진부대 / 5사단 열쇠부대 /
26사단 불무리부대 / 9사단 백마부대 / 20사단 결전부대 / 수기사 맹호부대 /

C랭크
28사단 무적태풍부대 / 30사단 필승부대 / 23사단 철벽부대 / 25사단 비룡부대


대한민국 남자들, 정말 군대 얘기하는 거 좋아하죠.
하지만 남자 군대 이야기에는 애환이 있답니다.
자유를 억압당하고 조국과 민족이라는 미명하에 최저임금도 받지 못하고,
보고 싶은 어머니, 아버지 얼굴 그리며 2년을 견뎌 왔으니까요.
이렇게 또 군대 이야기를 하고 있는 저도 대한민국 남자~~ 우후훗.


 

http://bbs2.agora.media.daum.net/gaia/do/kin/read?bbsId=K162&articleId=4716


저는 강원도 양구에 있는 GOP, 21사단 백두산부대에서 군생활을 했습니다.
한편, 역대 대통령 중에 유일하게 현역으로 군생활을 하신 노무현 대통령.
어디서 하셨을까요? 노 전 대통령은 12사단 을지부대에서 군복무를 하셨는데요,
제가 군복무한 옆 사단이었답니다. 군생활을 할 때 처음 알았는데 옆에서 근무하셨단 것 만으로 속으로 좀 뿌듯했습니다!


 

  

예비군훈련 갔다가 단체로 교수님 댁에서 삼겹살파티를 했을 때 사진입니다.
정말 재밌었는데ㅎㅎ(참고로 예비군은 전역 후 6년입니다;;)

군생활은 누가 더 힘들었고 덜 힘들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조국과 민족을 위해 흘린 여러분들의 땀은 가치를 따질 수 없으니까요.
지금도 열심히 군복무 중인 현역 장병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경의를 표합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노고를 잊지 않겠습니다.